필라테스는 좌식생활과 굳은자세가 습관화 된 현대인에게 매우 좋은 운동이다
필라테스는 조셉필라테스의 6가지 원리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하지만 정답이 있는 운동은 아니기 때문에 운영되는 센터의 컨셉마다 또는 담당하는 선생님마다 그 느낌이 조금씩 다르다는 특징이 있다.
그렇다면 좋은 센터를 고르는 방법은 무엇일까?
본인에게 잘 맞는 센터를 선택하기 위해 아래 3가지를 체크해보면 좋겠다.
첫번째는 가격이다. 여기서 말하는 가격은 가격이 어느정도 일정화 되어있지 않고 매달 진행되는 이벤트가 있고 해당 이벤트마다 가격이 매우 다르고 너무 싸다면 그러한 센터는 원장의 필라테스 운영 원칙보다는 판매를 중점으로 둔 박리다매성 센터일 가능성이 높아 퀄리티 높은 수업을 원한다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기를 바란다.
두번째는 센터의 운영기간이다. 막 생긴 신생센터의 경우 시설이나 인테리어가 좀 더 좋을 수 있으나 오랜시간 동일한 원장하에 운영된 센터의 경우 이미 그 상권에서 어느정도 보증된 센터이므로 실패하지는 않을 것이다.
세번째로 운영되는 수업의 스케줄이다. 만약 그룹수업을 들을 예정이라면 운영되는 수업의 스케줄이 본인에게 맞아야 할 것이므로 운영스케줄을 꼭 체크하기 바라며, 개인수업의 경우 피크시간인 이른오전과 늦은저녁시간의 자리가 널널하다면 잘되는 센터는 아니라는 이야기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체험수업을 적극 활용해보자. 1회의 비용을 지불하여야 해서 더 비싸더라도 센터의 분위기가 운동오고 싶도록 부드럽고 자연스러운지, 회원과 강사 또는 운영자 사이에 에너지가 넘치는지 살펴본다면 꾸준히 다닐 수 있는 필라테스 센터를 고르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필라테스는 뻣뻣해진 척추를 부드럽게하고, 말린어깨를 펴주며 하루종일 굳어있는 근육들에 숨을 불어넣어주는 운동이다. 유산소 운동과 필라테스를 꾸준히 병행한다면 어느샌가 탄탄하고 건강한 몸의 자신을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