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 강사는 예쁘고 날씬하면 필라테스 강사가 된다는 시선이 있으며 쉽게 돈을 번다는 인식도 존재하고 있다. 정말 그럴까? 필라테스 강사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자.
최근 필라테스는 재활 운동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물리치료전공, 스포츠의과학 전공자 등이 활발히 활동 하고 있으며 그렇지 않더라도 우리 몸과 움직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좋은 움직임을 지도하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있다.
이러한 사실을 보여주듯이 최근에는 수많은 필라테스 강사 교육 프로그램들이 존재하며 필라테스 자격증을 딴 이후에도 노인, 임산부, 재활 등에 대한 공부 뿐만이 아니라 최근에는 신경계를 접목한 필라테스 지도자 교육까지도 존재한다.
이처럼 필라테스 강사들은 끊임없이 스스로를 발전시켜 공부를 하여 스스로를 증명하는 프리랜서의 개념으로 자격증을 딴 이후에도 공부를 위한 비용이 끊임없이 지출되는 편이다. 또한 스스로 발전하지 않으면 도태되기 쉬우며 그 역량이 크게 발전하지 않으면 강사료가 초보자 시절에서 크게 올라가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장점도 존재한다. 주로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져 있는 근무 환경으로 오전과 오후중 본인에게 맞는 시간을 선택해 수업할 수 있어 시간 활용이 용이하며 본인이 열심히 하는 만큼 수익을 낼 수 있어 본인이 바쁘게만 움직인다면 생각보다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또한 강사 L씨는 필라테스 강사의 가장 큰 장점으로 건강한 에너지를 나누며 수업 한다는 점을 꼽았다. 회원님들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누는 것이 일상이다 보니 하루하루를 더욱 즐겁게 살 수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필라테스 강사는 여러가지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꾸준한 필라테스의 인기만큼 좋은 건강한 마음으로 지도하는 필라테스 강사님들이 더욱 많아지기를 기대한다.